회장인사

President

회원 여러분 그리고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 환영합니다.


‘잘 가르치는’ 교육에서 ‘잘 배우게 하는’ 교육으로!

‘아는가’를 묻는 평가에서 ‘할 수 있는가’를 묻는 평가로!

한국수의교육학회는 2010년10월 한국수의학교육연구회로 출범하여, 2014년10월 한국수의교육학회로 확대 개편하여, 한국수의과대학협회와 한국수의학교육인증원과 함께 우리나라 수의학 교육 발전의 일익을 담당하는 조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그간 한국수의교육학회는 역대 회장님들을 비롯한 임원진들과 회원분들의 헌신 그리고 여러 유관 기관의 협조에 힘입어 오늘에 이르렀습니다. 수의학 교육 분야 개념 정립과 수의학 교육 혁신을 목적으로 매년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주요 수의학교육 발전에 관한 학술정보 교류와 정책 제안을 제공하기 위하여 대학방문 교육과정 토론회를 개최하기도 했습니다. 2018년에는 한국수의과대학협회와 공동으로 수의학교육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수의과대학 신임 교수들을 대상으로 한 ‘신임교원 워크샵’을 개최하기도 했습니다.


과학기술의 급속한 발달과 더불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와 혁신의 요구속에서 수의학 그리고 수의교육 모두 사회적 의무와 고유의 전문성 향상에 정진하면서도 수의교육 발전을 지속적으로 수행해야 할 도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잘 가르치는 교육에만 머무르지 않고 학생들이 잘 배울 수 있도록 하는 학생중심의 교육과정 개발 그리고 교육내용의 실질적 평가에 이르기까지 멀고도 험한 수의학교육의 길을 헤쳐가는 우리의 조용한 걸음은 급변하는 차가운 시대속에서 더불어 함께하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참 수의사들을 양성하기 위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수의교육학회 회원님들을 비롯해서 본 학회를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수의교육의 발전적인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19년 1월 

한국수의교육학회 회장 이 기 창

 

구독 양식

©2019 by Korean Society for Veterinary Medical Education. Proudly created with Wix.com

  • Facebook
  • Twitter
  • Linked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