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신임 회장인사

President's Greetings

한국수의교육학회 회원 여러분께,

수의교육학회는 우리나라의 수의학교육 발전을 염원하는 학생, 교수, 임상가를 포함한 많은 분들의 열정으로 오늘의 모습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 동안 학회 활동에 진심 어린 노력을 기울여 주신 모든 회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학회장 업무를 맡게 되면서 우리 학회의 궁극적인 설립 목적을 떠올려 보았습니다. 우리는 기본적으로 수의학 교육에 관련된 현상을 탐구하여 그 연구결과를 교육에 적용시키고, 궁극적으로 수의사 사회가 시대적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우리 학회의 역량을 자가진단해 보면, 앞으로 학회의 규모와 활동영역에 많은 확대, 발전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따라서 저는 우선 학회 스스로 교육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학회 차원의 고유한 학문적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수의교육학회가 변화와 혁신만을 강조하는 역할을 하기보다는 관련 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수의학교육 발전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이끌어 내는 문화를 정착시키는 활동을 하겠습니다.


최근 대선 후보들이 연일 수의사와 관련된 정책을 제시하는 것을 보면 수의학과 수의사에 대한 우리 사회의 관심과 요구는 그 어느 때보다 커진 것 같습니다. 동시에 수의계 안에서 우리 학회 역할의 중요성도 더욱 높아졌습니다. 저는 회장으로써 학회 발전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회원 여러분의 각별한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립니다.

한국수의교육학회장 남상섭

IMG_4504_edited.jpg